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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화장품 시장 - 친환경, 지속가능경영, 클린뷰티로 이동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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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뷰티시장에서 새롭게 주목받는 제품은 일본 PHILOSHIA의 두부 향수와 유니레버의 헤어 클린뷰티, 영국의 렌(REN) 등
중국 뷰티시장은 지난 몇 년 전부터 세계 각국의 화장품이 몰려들면서 치열해졌다. 때문에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화장품에게 ‘개성 있는 제품(새롭고 특이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요구
우리는 브랜드가 주도권을 갖고 시장 변화를 추구했지만 중국은 유통이 주도권을 갖고 브랜드의 경쟁을 유발시키는 차이
중국 뷰티 시장은 다양한 신제품으로 소비자에게 흥미를 주면서 발전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 같은 신제품 출시는 당연하고 지구촌의 아젠더인 친환경과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이슈가 가세하면서 성분의 안전성을 넘어 ‘클린뷰티’가 확대하는 추세
현재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가 스킨케어를 비롯해 헤어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향수 등 모두 분야에서 진출하면서 시장을 활성화
특히 MZ세대가 가성비, 개성화, 안전성 등 효과도 좋은 화장품을 요구하면서 동시에 생태환경과 동물을 보호하고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인식이 향상되면서 ‘클린뷰티’ 주목
클린뷰티는 미국의 Goop과 다른 비슷한 미디어가 같이 추진시킨 개성화 트렌드로 알려지고 있다. 이제는 뷰티 시장의 주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Goop은 ‘클린 뷰티’는 천연, 유기농, 녹색 무첨가의 스킨케어라고 정의
출처 : http://www.thebk.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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